'블프, 코세페' 앞두고 유통가 쇼핑대전 열린다

2021-10-16 06:00
  • 글자크기 설정

국내 유통업계가 연말을 앞두고 행사 준비에 분주하다.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소비심리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몰 행사에 더욱 힘을 주는 분위기다.
 

[사진 = 신세계그룹 제공]

 
계열사 참여 '최대 규모'
롯데쇼핑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롯데온세상'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 하이마트 등 유통계열사를 비롯해 롯데호텔, 롯데월드, 롯데제과, 롯데시네마 등 롯데그룹 계열사가 대거 참여한다.

행사 기간에는 최대 20% 할인쿠폰 및 15% 카드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준다. 할인 혜택과 함께 인기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라이브 퀴즈쇼, 최신형 휴대전화 및 호텔 숙박권, 명품 등이 걸린 경품 행사 등 고객 참여형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홈쇼핑은 14일부터 24일까지 5000억원 규모의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는 홈쇼핑업계에서 지난해 처음 시도하며 화제를 모았던 행사다. 올 행사는 가상 모델 '루시'를 내세워 이슈 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신세계그룹도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를 연다. 쓱데이는 1년에 한 번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인프라스트럭처를 총동원해 고객들에게 최고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 축제다.

올해로 세 번째인 이번 행사는 오는 25~29일 5일간의 사전 행사와 30~31일 이틀간의 본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온라인 행사 비중이 커진 것이 특징이다. 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 행사를 주도하고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비대면 플랫폼도 행사 물량을 대거 풀기로 했다. 참여 업체도 W컨셉이 포함되며 역대 최다인 18개로 늘었다.

이번 쓱데이의 메인 테마는 신세계를 넘어설 수 있는 건 신세계뿐이라는 의미의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로 그룹 내 각 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서로 경쟁한다는 콘셉트다.

SSG닷컴은 '대한민국 쓱데이' 본행사를 10여일 앞두고 사전 이벤트 행사인 '위시 리스트 SNS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마트 한우 기프티콘 10만원권, 푸빌라 랜더스 피규어 세트, 마르니 핸드백, SSG머니 교환권 등 행사에 참여하는 계열사 중 14곳이 엄선한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할인쿠폰, 청구 할인이 포함된 '트리플 10' 쇼핑 혜택을 선보이고 앱을 방문해 출석체크하면 아이폰13, 갤럭시Z플립 등 다양한 경품을 주는 행사를 연다.

GS리테일도 10월 한 달간 편의점(GS25), 홈쇼핑(GS샵), 슈퍼(GS더프레시), 온라인(GS프레시몰), H&B스토어(랄라블라) 등 전 유통채널이 참가하는 이벤트 '상상초월'을 진행한다. 멤버십, GS페이 등을 이용할 경우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공통 굿즈도 준비해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GS홈쇼핑과의 합병을 기념해 참여채널이 늘고 혜택도 늘렸다.
 

[사진 = 마켓컬리 제공]

 
온라인 '연중 최대 할인' 경쟁
이베이코리아는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연중 최대 할인전 ‘빅스마일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 앞서 이베이코리아는 더 많은 판매자들이 부담 없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조건을 대폭 완화했다.

마켓컬리는 쇼핑 성수기인 10월을 맞아 '일년 중 최대 혜택을 드린다'라는 콘셉트로 '수퍼 컬리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는 총 2주에 걸쳐 진행되며 18일에는 ‘수퍼 플렉스 위크’가 25일에는 ‘수퍼 세이브 위크’가 각각 1주일간 열릴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가전과 주방, 뷰티 등 60개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에 김치냉장고, 갤럭시워치,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등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다가오는 핼로윈을 맞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파티 용품을 한곳에 모은 ‘해피 핼로윈 기획전’을 오픈했다.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집이나 캠핑장 등에서 가족과 함께 핼로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약 3500여개 파티용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직구 코스튬, 핼로윈 간식, 홈파티 용품, 아동 코스튬, 핼로윈 소품, 핼로윈 메이크업, 포장용품 등 7개 카테고리로 상품을 구분해 편의를 더했다. 또 고객들이 자주 검색하는 인기 키워드별로 상품을 구분한 테마관도 마련했다.

인터파크는 오는 17일까지 월간 테마 프로모션 ‘10월 인생주간’을 실시한다. 인생주간은 인터파크가 매월 11일부터 17일까지 전개하는 대규모 통합 프로모션으로 쇼핑∙여행∙티켓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도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분위기를 달구고 있다.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국내 유통·제조·서비스 기업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쇼핑 주간이다.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전국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특별히 참가기업의 쇼핑 정보 외에도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특별 판매전, 중소·소상공인, 사회적기업의 매출 증대를 위해 추진하는 상생 기획전 등 다양한 쇼핑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