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준 공학혁신상’은 국내 공과대학 및 공학계에 종사하며 공학교육 혁신에 공헌한 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김학일 교수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 국제협력분야 부원장, BK+ 4단계 ICT-미래자동차 융합 교육연구단 단장, 미래자동차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사업단 단장을 맡으며 우리나라의 공학교육 발전과 공학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우수강의 교수상’은 강의록, 교수법 등 교육 노하우의 공유를 통해 공학교육 발전 및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며 이철균 교수는 다양한 강의기법을 도입하여 첨단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는 열정적인 강의로 유명하다.
이미 인하대에서도 ‘강의상’ 및 ‘인하 좋은 강의상’ 등을 수상했으며 AFOB(Asian Federation of Biotechnology: 아시아생물공학연합체) 및 생물공학회 등 여러 학회의 장을 역임하며 대중강연 등을 통한 공학교육의 저변 확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앞서 한국공학교육학회는 ‘뉴노멀 사회를 선도하는 공학교육’을 주제로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일 동안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2021 공학교육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교육기간 11. 2일~3일까지, 신청기간 오는 29일까지 가능
한편 인천시와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은 이날 영세한 국제물류주선업체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무료 교육과정을 개설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국제물류주선업체 등록·등록기준 신고 등 관련법 이해 및 준수사항과 화물운송 실무, 하역업무, 무역서류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역 내 영세 물류 기업에 국비지원을 통한 실무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 수행과 행정업무 처리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내달 2일부터 3일까지로 신청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