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코로나 확산에도 9월 6일 등교 확대, 계획대로 추진"

2021-08-27 18:50
  • 글자크기 설정

감염병 전문가들과 학교방역 자문회의 가져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하는 가운데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2학기 등교 확대는 계획대로 추진된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7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감염병 전문가들과 자문회의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유 부총리는 "교육부는 9월 6일 등교 확대를 빈틈없이 준비하고 학교 방역 점검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 등교 안전을 위해서는 학교 밖 감염 위험을 낮추는 게 꼭 필요한 만큼 모두의 철저한 생활 방역 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교육부는 지난 9일 '2학기 학사 운영 방안'을 통해 다음 달 6일부터 학교별 등교 인원을 2배가량 늘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지역에선 전면등교가 가능하다. 4단계가 적용되는 지역에서도 초·중학교는 전교생 3분의 2까지 등교할 수 있다.

이날 회의에는 유 부총리와 전 질병관리본부장인 정기석 한림대 교수, 신종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 위원장인 오명돈 서울대 교수가 참석했다. 교육부는 전문가들에게 코로나19 유행 전망, 방역 조치 필요사항 등을 자문한 뒤 학교 방역 관리와 현장 지원 정책 방향 설정에 참고할 예정이다.

학교 방역망은 적신호가 켜졌다.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한 주간(19~25일) 전국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학생은 1135명이다. 하루 162.1명꼴로 올해 1~2학기 최다 일평균 확진자 수(162.4명)를 기록한 직전 주(12~18일)에 근접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