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캠프, 이재명 재난지원금 강도 높게 비난... "공직 남용"

2021-08-14 17:35
  • 글자크기 설정

尹 캠프 윤창현 “지사 찬스도 모자라 공직 남용”

김기흥 부대변인 "개나 줘버려라는 식"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민캠프'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재난지원금 정책을 강도 높게 비난했다. 대선 예비 후보이기도 이 지사가 공직을 남용하고 있다고 비판한 것이다.

윤 전 총장 캠프의 윤창현 경제정책본부장은 14일 논평을 통해 "국회가 전국을 대상으로 코로나 극복 프로그램을 통과시킨 지 21일 만에 경기도민의 현금살포 계획은 동의할 수 없다"며 "고소득자까지 지급한다는 것이 이 지사의 공정인가, 지구상 어디에서도 형편이 넉넉한 분들의 지갑을 채워드리려 재정을 동원하는 정치인을 찾기는 힘들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날 1380만 경기도민 중 정부의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에서 빠진 상위 12% 도민에 대해서도 도내 시군과 협의해 1인당 25만 원씩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대한 비난이다. 

윤 본부장은 "경기도의 초과 세수는 문재인 정부의 집값 안정 실패가 낳은 부작용으로 인해 경기도민의 세금 부담이 증가해 나타난 정책 실패의 결과물이다"라며 이 지사를 겨냥해 "자신의 목적을 위해 도민의 돈을 함부로 사용하려는 시도를 중단하라"고 지적했다. 

윤 본부장은 "공직 남용 카드를 내려놓고 도지사 권한대행을 임명해 경선 결과가 발표될 때까지 인사권과 예산집행권 행사를 중단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윤 전 총장 캠프의 김기흥 부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똑똑한 이 지사가 '지사 찬스'를 끝까지 쓰겠다는 태도에는 변함이 없는 듯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부대변인은 이 지사의 태도는 “국회 협의와 당정청 협의도, 대통령의 결단도, 재정에 대한 고민도, 미래 세대가 짊어져야 할 부담도 모두 개나 줘 버리라는 식이다"라며 "촉이 빠른 이 지사가 40%대의 문 대통령 지지율이 허상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 문재인 대통령보다 재난지원금이 먼저라고 확실하게 커밍아웃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김 부대변인은  “이 지사가 확실히 문 대통령과 선 긋기에 나섰다”며 “국가 시책을 정면으로 위배, 문재인 정부에 대한 반역 등 정세균·이낙연 캠프 측의 비판쯤은 고이 즈려밟고 지나가는 분위기”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