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소비트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비대면 라이브 판매방송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 및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또한, 채팅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재미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도군은 우수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판매사업을 지난 9일 청도 복숭아 판매를 시작으로 감식초, 아이스홍시, 감말랭이 등 제철 농산물로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 군의 고품질 우수 농·특산물 할인 판매와 방송 중 이벤트도 진행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이동거리상담이란 청소년들에게 직접 찾아가 심리검사 및 개인상담을 통해 위기청소년 조기발견과 함께 비행예방을 위한 상담 및 교육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이동거리상담은 방학을 맞이해 청소년이 있는 현장을 적극적으로 찾아가, 이동거리상담을 하여 위기(가능)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적절한 개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과 가족들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이동거리상담을 통해 위기에 놓인 청소년을 조기 발견해 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 내 자원연계를 통해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해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하고 통합적인 상담 및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상담신청 및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전화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