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블로서리-리콘랩스, NFT·메타버스 신사업 협력 外

2021-08-05 08:01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해시드, 자동 기획설계 서비스 플렉시티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자동 기획설계 및 사업성 검토 서비스 플렉시티(Flexity)를 운영하는 에디트콜렉티브에 투자했다.
해시드는 스트롱벤처스, 롯데벤처스 등과 함께 에디트콜렉티브의 시리즈A 라운드에 참여했다. 시리즈A 라운드에서 에디트콜렉티브는 총 40억원을 유치했다.

에디트콜렉티브는 2019년 본엔젤스로부터 시드투자를 받았고,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에도 선정됐다. 2년여간 개발을 거쳐 지난 2월 정식으로 선보인 플렉시티는 토지와 건축물 용도에 대한 다양한 규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개발수익이 극대화된 설계안과 사업성 검토 리포트를 평균 7초 내에 제공한다.

론칭 이후 플렉시티 가입 회원 수는 3500여명이다. 누적 검토 건수는 1만5000건을 돌파했다. 지난달에는 에디트콜렉티브가 새건축사협의회,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블로서리-리콘랩스, NFT·메타버스 신사업 협력

블록체인 기반 농식품 공급망 플랫폼 블로서리는 증강현실 커머스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인 리콘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과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 연구 및 사업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농축수산물 모델링을 활용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농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메타버스 개발, 상호 간의 인프라를 활용한 확장현실(XR)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블로서리는 2018년에 블록체인 개발에 착수해 올해 초 블록체인이 결합한 농산물 생산·소비·관리 시스템인 '마켓블리'를 선보였다. 오는 9월 샵블리로의 리브랜딩,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리콘랩스는 클라우드 기반 AI솔루션을 통해 제품 이미지를 3D로 빠르고 정교하게 변화시키는 AR 커머스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이다. 네이버 스타트업 양성 조직인 D2SF와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 등에서 투자를 유치했다.

블로서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대체불가능토큰(NFT), VR·AR·XR, 메타버스 같은 신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저가 매수' 비트코인 4%-이더리움 9% 급등

저가 매수세가 유입됨에 따라 비트코인 등 주요 암호화폐(가상화폐)가 급등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4%, 이더리움은 9% 정도 상승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저가매수가 유입되면서 4만 달러에 육박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5일 오전 6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4.12% 급등한 3만962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비트코인은 4만 달러 재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장중 3만7589달러까지 떨어졌으나 저가 매수세가 유입됨에 따라 4만 달러에 근접하고 있다. 그러나 4만 달러를 돌파하지는 못하고 있다. 4만 달러가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