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E, 순환자원 투자 수익개선으로 돌아와" [한국투자증권]

2021-08-04 08:57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시멘트 업계 1위 업체 쌍용C&E에 대한 눈높이를 올려보라는 증권가의 조언이 나왔다. 최근 실적은 전망치를 밑돌았지만 순환자원 처리시설에 대한 투자 덕분에 향후 개선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다.

강경태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4일 쌍용C&E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9400원에서 1만원으로 상향했다.

강 연구원은 "쌍용C&E는 지난 2분기에 230억원의 탄소배출권 매각액이 발생했지만 이를 매각하지 않고 매출원가를 차감하는 데 썼다"며 "이를 반영하면 매출원가율이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이어 "순환자원처리시설 4기에서 유연탄 대신 순환자원을 활용하면서 제조원가 상승 요인을 일부 흡수했고 관련 수수료 수입도 생겨 원가율을 방어했다"며 "그 결과 예상치에는 못 미치지만 전제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쌍용C&E는 지난 2분기 4161억원의 매출과 793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이는 지난해보다 각각 23.6%, 141.8% 개선된 수치다.

강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시멘트 출하량 증가와 순환자원처리시설 가동 효과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상향했다"며 "순환자원처리시설 투자와 순환자원 처리업체 인수 등이 실제로 수익화되고 있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