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1/07/07/20210707090544484680.jpg)
우아한형제들이 라이더·커넥터에게 지원하는 여름용품 패키지.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라이더(전업 배달기사)와 커넥터(부업 배달기사)들에게 더위나기 용품을 대거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라이더·커넥터들을 위해 1억 2600만원 상당의 더위극복 용품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용품은 쿨시트, 쿨토시, 핸들커버, 선스틱의 네가지다. 주로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라이더들에게는 쿨시트와 핸들커버가 제공된다. 도보와 킥보드, 자전거 등 운송 수단이 다양한 커넥터들에게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쿨토시와 선스틱을 제공한다.
그간 우아한형제들은 라이더, 커넥터의 처우 개선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해왔다. 업계 최초로 지입 계약 라이더에게 건강검진 비용과 휴가비 지원을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 휴식지원비도 지급하고 있다. 특히 사고가 발생할 경우 치료비와 생계비 보전을 위해 20억원 규모의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도 운용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을 받을 경우에도 생활비와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라이더, 커넥터 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 일에 나설 수 있어야 배달의민족 고객과 입점주도 안심하고 우리 앱을 이용할 수 있고, 배달 생태계도 건강해진다”며 “앞으로도 라이더, 커넥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