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해남 의원이 ‘다문화 가족 청소년의 안정적 교육과 복지 정책 수립’ 등을 제안했으며, 차동찬 의원은 ‘시내버스 노선개편 후 시민 불편 사항 개선’과 ‘포항철길숲 와이파이 설치 등 시민 편의 증대’ 등을 요구했다.
김상민 의원은 ‘포스코에너지가 포항시를 상대로 제기한 부생가스복합발전 지역자원시설세 과세 부과 취소소송’의 부당성을 지적했다.
20일간의 의정 활동 중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강필순 위원장)는 ‘2020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20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원안 의결했다.
의회운영위원회(안병국 위원장)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한데 이어 ‘포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계획 변경 승인의 건’ 등 3건을 원안 의결했다.
자치행정위원회(김민정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 및 처리 요구 73건, 건의 사항 53건을 채택하고 ‘포항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포항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수정의결했다.
경제산업위원회(김철수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 요구는 총 65건으로 지적사항 52건, 건의 사항 13건을 채택하고 ‘포항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수정의결했으며, ‘포항시 시민참여형 에너지전환 지원 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원안 의결했다.
복지환경위원회(권경옥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 및 처리 요구사항 75건, 건의 사항 30건을 채택하고 ‘(재)포항시장학회 2020년도 장학기금 결산 보고서’를 채택했다.
건설도시위원회(조영원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 및 처리 요구 87건, 건의 사항 6건을 채택하고, ‘포항시 한옥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수정의결했다.
한편, 다음 회기는 오는 7월 19~21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제285회 임시회로 조례안 심사 등이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