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페이스북 내 음원 재생 지원...‘미니플레이어’ 론칭

2021-06-21 15:03
  • 글자크기 설정

다른 콘텐츠 확인 중에도 끊김 없이 음원 전체 청취 가능

음악으로 연결·소통한다...각종 '소셜 리스닝 기능' 강화

스포티파이 미니플레이어 [사진=스포티파이 제공]

스포티파이(Spotify)가 페이스북 뉴스피드로 음원을 바로 감상할 수 있는 ‘미니플레이어’ 기능을 국내에서 공식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니플레이어 기능을 통해 스포티파이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공유된 음원을 앱을 떠나지 않고도 바로 청취할 수 있게 됐다. 스크롤하면서 다른 콘텐츠를 확인하는 중에도 음원 전체를 들을 수 있는 ‘연동 시스템’도 추가했다.

그간 스포티파이는 이용자들이 음악 취향을 공유하면서 음악으로 연결되는 ‘소셜 리스닝’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공유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커뮤니티형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만들어가고 공유할 수 있다.

그룹 세션 모드는 이용자 한 명이 최대 5명의 친구를 초대해 실시간으로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근에는 이용자 두 명의 취향을 하나의 통합 플레이리스트로 합쳐 서로 좋아하는 음악을 실시간으로 확인·공유할 수 있는 ‘블렌드’ 기능도 선보였다.

스포티파이 관계자는 “음악은 중요한 소통 매개체인 동시에 일상 속 대화의 주요 주제 중 하나인 만큼 미니플레이어의 깊이 있는 연동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이 더 많은 음악을 발견하고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늘 진화해가는 스포티파이만의 직관적인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오디오·음원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