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1 독도교육올림픽 개최···올해 처음 시행

2021-06-21 16:31
  • 글자크기 설정

‘아름다운 평화의 섬 독도! 사랑해요 독도!’

독도 전경.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북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7월 22일까지 경북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2021 독도교육올림픽'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1 독도교육올림픽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억지 주장에 대항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식 제고와 평화의 섬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사다.

독도교육올림픽 행사는 독도사랑 음악회, 온라인 독도퀴즈쇼, 독도사랑 퀴즈 대회,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 독도수호 결의대회 등을 진행한다.

오는 25일 경북교육청 1층 로비에서 개막행사로 열리는‘독도사랑 음악회’를 시작으로, 오후 3시 경북 초·중·고 학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독도 퀴즈쇼’를 진행한다.

온라인 독도 퀴즈쇼는 맛쿨멋쿨 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유튜브 맛쿨멋쿨 TV를 시청하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학생들 중 정답자 100명을 추첨해 상품도 지급한다.

독도 사랑 퀴즈대회는 오는 30일, 7월 7일, 14일, 21일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팝업창 퀴즈 링크를 클릭해 참여하면 된다. 매회 고득점자 중 50명을 추첨해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초·중·고등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초급과정 또는 중급과정 수료증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지인에게 챌린지를 요청하는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를 진행한다.

오는 7월 15일에는 독도 이사부길에서 ‘독도수호결의대회’를 추진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올해 지금까지의 독도교육을 더 심화 확대해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개교, 독도교육올림픽 개최, 독도수호결의대회 등으로 독도 수호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의 보물인 독도 수호의 시작은 학생들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독도에 대한 인식과 정보 습득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활동 및 교육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도사랑 행사를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