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오는 3분기부터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 공개 범위를 넓힌다.
엔씨소프트는 27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발표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3분기부터 모든 게임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엔씨소프트는 캡슐형, 강화형, 합성형 등 모든 유료 콘텐츠의 확률을 공개한다. 유료 아이템뿐 아니라 유료와 무료 요소가 결합된 콘텐츠의 확률도 공개한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날 확률 공개 범위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발표했다.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은 적용대상의 범위 확대 및 강화, 확률정보 표시방법 다각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은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엔씨소프트는 27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발표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3분기부터 모든 게임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엔씨소프트는 캡슐형, 강화형, 합성형 등 모든 유료 콘텐츠의 확률을 공개한다. 유료 아이템뿐 아니라 유료와 무료 요소가 결합된 콘텐츠의 확률도 공개한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날 확률 공개 범위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발표했다.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은 적용대상의 범위 확대 및 강화, 확률정보 표시방법 다각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은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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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안에 따르면 자율규제 적용 범위가 기존 캡슐형 유료 아이템에서 캡슐형·강화형·합성형 유료 콘텐츠로 확대된다. 유료와 무료 요소가 결합된 경우에도 개별 확률을 공개해야 한다. 확률정보 또한 기존처럼 백분율로 표시하는 방식이 아니라 이용자가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공개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