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경신중고 운동장 개방…‘학교 공원화’ 본격화

2021-05-21 08:51
  • 글자크기 설정

‘학교 공원화 사업’ 일환… 주민 위한 공원, 체육시설 등 부족 보완

서울 종로구 경신중고 운동장 전경 [사진제공=종로구 ]




종로구는 지난해 말 경신중고등학교와 운동장 개방 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7일부터 주민들이 운동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운동장 개방은 학교 공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원 및 체육시설 등이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학교 공원화’는 학교와 협력해 평일 오후 및 주말 시간에 운동장을 공원처럼 개방하고 모두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 운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는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과 더불어 주민 삶의 질을 높일 경신중고 ‘친환경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 공사비 8억 원을 지원, 약 4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지역주민을 위한 쉼의 공간으로 개방하게 됐다.

경신중고등학교 운동장 이용 시간은 학생들의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로 정했다. 평일은 17시부터 22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 및 방학 중에는 6시부터 21시까지 사용 가능하다.

축구장의 경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출한 선수들을 배출한 경신중고의 축구부 사용을 고려해 시간이 상이하다. 평일은 20시에서 22시, 토요일 및 공휴일과 방학기간 6시~21시 사이로 사전 공지할 예정이다.

또한 조기축구회를 포함한 각종 단체의 운동장 이용은 종로구민을 우선으로 하고 이에 따른 사용료는 관련 규정에 의거해 학교장이 징수한다. 더욱 자세한 사항 및 기타 문의사항은 학교 행정실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종로구는 지난해 12월, 서울예술고등학교와 협약을 맺고 학교 종합관 건립과 관련해 17억 원(구비 2억, 시비 15억)을 원조할 것을 결정했다. 이로써 추후 종합관이 준공되면 주차장 19면 등을 지역주민이 사용할 수 있게 지원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