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스쿨 킨더가든은 프리미엄 영어브랜드 ‘잉글리스에그’ 제작진이 만든 홈스쿨링 영어 구독서비스다. U+tv에서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버지니아, 콜로라도 등 교육열이 높은 주요 미국 10개주 유치원의 커리큘럼을 반영한 프리미엄 교재와 영상을 매월 받아볼 수 있다.
자녀가 U+아이들나라 전용 리모콘인 유삐펜으로 ‘에그스쿨 킨더가든’ 교재를 찍으면 관련 영상이 TV에 재생된다. U+아이들나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영어유치원도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수준별 학습 메뉴에서 YBM J-Kids 기반의 영어 레벨테스트를 진행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i청담어학원 커리큘럼에 기반한 영상이 아이의 영어레벨에 맞게 흘러나온다.
이 밖에 U+아이들나라의 배경음 변경이 가능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영상을 연속으로 재생하는 채널을 ‘아이들채널’에서 바로 볼 수 있다. 검색기능을 첫 화면에 추가해 텍스트·음성검색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다.
U+아이들나라 4.0 업데이트는 U+tv 셋톱박스별로 4월 UHD3에 우선 적용되고, 6월부터 순차적으로 UHD2, 사운드바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전국 2200개 매장에 누구나 U+아이들나라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무료 책자 ‘아이들나라 Touch’를 배포했다.
아이들나라 Touch는 유치원 교사가 추천하는 누리과정의 다양한 교육과 놀이 콘텐츠가 소개되어 있다. 유삐펜으로 터치하면 U+tv로 바로 볼 수 있다. 4월호에는 ‘자연(Nature)’을 주제로 식물과 동물에 대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소개됐다.
상효진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사업1팀장은 “미국 유치원의 커리큘럼을 반영한 프리미엄 영어 구독상품, 아이 실력에 맞춰 제공되는 영상과 퀴즈 서비스 등 차별화 포인트를 확대해 믿을 수 있는 TV 속 영어유치원, 홈스쿨링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며 “U+아이들나라를 사랑해온 고객의 불편사항을 개선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아이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