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P4G 정상회의', 내달 30~31일 개최...슬로건 등 확정

2021-04-14 14:41
  • 글자크기 설정

P4G 회의, 내달 30~31일 서울 DDP서 개최

유연철 준비기획단장 "시민 적극 참여 필요"

외교부. [사진=연합뉴스]

2021 '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P4G)' 정상회의의 슬로건(표어)과 키 비주얼(핵심상징)이 확정됐다고 외교부가 14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2021 P4G 준비기획단은 내달 30~31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개최되는 이번 정상회의 관련 슬로건과 키 비주얼을 확정했다.

P4G는 전 세계 공공·민간기관의 협력 확대를 통해 녹색성장과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가속화를 위한 다자협력 네트워크다. 한국과 덴마크 등 12개국이 참여하고 있으며, 2년마다 정상급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 슬로건은 '나'의 작은 실천이 '모두'의 기후행동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적인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더 늦기 전에-지구를 위한 행동(Green We Go, Change We Make)'으로 확정됐다.

키 비주얼은 두 가지로, SDGs 5가지 주제(농업·식량, 물, 에너지, 도시, 순환경제)를 그림문자로 형상화하고 인왕제색도를 활용해 P4G를 상징하는 협력과 대한민국의 역동성을 표현했다.

슬로건과 키 비주얼 이외에도 P4G 정상회의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플러스친구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의 공식 온라인 채널도 열렸다고 외교부는 설명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플러스친구(채널명: 2021p4g서울정상회의)를 추가한 뒤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연철 외교부 기후변화대사 겸 준비기획단장은 "이번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일반 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진=외교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