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임대산업단지 15만㎡ 공급…천안에 공공물류센터도 건립

2021-04-12 07:57
  • 글자크기 설정

국내 산업물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사진=LH 제공]


LH는 석문국가산단과 정읍첨단지구 등 올해 전국 임대산업단지 7곳, 14만9000㎡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임대산업단지는 중소기업, 외국인 투자기업, 해외 유턴기업 등의 입지비용을 줄여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기간 저렴한 임대료로 임대하는 산업단지다.
공급물량이 가장 많은 포항블루밸리는 임대료가 분양가격의 1% 수준인 3.3㎡당 5600원이다. 영일만항(18㎞), 구룡포항(5㎞) 및 포항공항(6㎞)과 가깝고, 대구~포항 고속도로, 포항~울산 고속도로, 31번 국도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LH는 증가하는 생활물류 수요와 코로나19 관련 비대면 수요 급증으로 물류 인프라 확장이 필요한 기업을 위해 기존 운영 중인 천안물류단지 내 공공물류센터를 건립한다.

천안 공공물류센터는 지상 3층 규모로 건축되며, 오는 11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센터는 상온창고·저온창고·소호(SOHO)창고와 하역장·사무실 등으로 구성되며, 저렴한 임대료로 중소 물류기업 등에 장기간 임대한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4.7㎞), KTX 천안아산역(4.4㎞), 지하철 수도권 1호선 두정역(2.9㎞), 경부선 천안역(3.6㎞) 등이 인근에 위치해 철도 인프라 접근성이 탁월하다.

임대 공급은 2022년 하반기 예정이며, 투자 여력 부족으로 기반시설 확충이 어려운 기업은 저렴한 임대료로 시설을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LH 관계자는 "국가 산업물류 경쟁력의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