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부자·박찬호 조문…故신춘호 회장 조문 행렬 이어져(종합)

2021-03-29 19:12
  • 글자크기 설정

정·재계 인사들, 빈소 찾아 고인 넋 기려…30일 발인

 

야구선수 출신 박찬호가 29일 서울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신춘호 농심 회장의 빈소를 조문하고 있다.[사진=농심]

 

고(故) 신춘호 농심 회장의 장례 사흘째인 29일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는 정·재계 조문 행렬이 이어졌다.

체육계와 연예계 인사도 빈소를 찾아 고인의 넋을 기렸다.
이날 정오께 전 프로야구 선수 박찬호가 빈소를 찾았다.

박찬호는 “(고인의 장남인) 신동원 농심 부회장은 1996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며 농심과의 인연을 소개했다.

그는 “내가 미국 (프로야구)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의 고문으로 있을 때 신라면 컵 홍보 조형물을 구장에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왔다”며 “한국 경제에 큰 발자취를 남긴 신 회장이 떠나가셔서 아쉬운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오후 2시께에는 한국경영자총협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손경식 CJ그룹 회장도 빈소를 방문했다.

손 회장은 “(신 회장은)식품업계와 경제계의 거인이셨으며 우리 역사의 증인이기도 하셨다”며 “생전에 우리 경제와 기업 발전에 힘을 쏟아 넣으셨기 때문에 이제는 영면하시기를 빈다”고 했다.

이어 김남호 DB그룹 회장, 이건영 대한제분 회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박성호 하나은행장, 구자열 LS그룹 회장, 임정배 대상 사장, 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 등이 조문했다.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 박용만 두산인프라코어 회장, 허동수 GS칼텍스 명예회장, 강희석 이마트 대표,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 홍정국 BGF 대표 등도 빈소에 들러 고인을 추도했다.

연예계에서는 탤런트 강부자가 조문 행렬에 합류했다.

그는 1980∼1990년대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 농심의 주요 제품 광고 모델을 했다.

강부자는 “13년간 농심의 광고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다”며 “신 회장이 유독 저에게 애정을 가지셨다고 들었다. 뜻이 훌륭하신 분이라 늘 존경했다”고 말했다.

송용덕 롯데지주 부회장은 이틀 연속 조문했다.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도 빈소를 찾았다.

한편 신 회장은 27일 오전 3시 38분 향년 92세로 별세했다. 농심그룹은 창업주인 고인을 기리기 위해 4일간 ‘농심그룹 회사장’으로 장례를 치른다. 발인은 30일 오전 5시, 장지는 경남 밀양 선영이다.

상주로는 신 부회장과 신현주 농심기획 부회장, 신동윤 율촌화학 부회장, 신동익 메가마트 부회장, 신윤경씨 3남 2녀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