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 '화이트데이' 특수 잡아라···"역대급 컬래버"

2021-03-04 09:50
  • 글자크기 설정

편의점 CU가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론칭했다.[사진=BGF리테일 제공]


국내 편의점 업계가 '화이트데이' 특수를 앞두고 역대급 컬래버 제품을 쏟아낸다.

CU는 의류, 항공사, 테마파크 등 오프라인 업체와 쇼핑몰, 배달앱, OTT 서비스 등 온택트 업체 총 10개 브랜드와 제휴해 20여 개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컬래버 상품을 포함해 올해 CU의 화이트데이 상품은 총 100여 종에 이른다.
테마파크 에버랜드와 손잡고 에버랜드 개장 45주년 기념 ‘자연농원’ 디자인을 활용한 ‘에버랜드 상품 3종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TV, 도시락, 티켓 모양의 패키지에 에버랜드 이용권 45% 할인 쿠폰(동반 1인 가능) 및 스티커, 엽서 등의 굿즈가 구성됐다.

‘제주항공 티켓박스’에는 비행기 티켓을 형상화 한 패키지에 캔디와 초콜릿, 제주항공의 한정판 수면 안대가 들어있다. 모든 상품에는 국내선 항공 8천원 할인권이 포함돼 있으며 일부 상품(20개)에는 국내선 왕복항공권(1인)도 담겨있다.

언더웨어 전문기업과도 손잡았다. 쌍방울과 협업한 ‘쌍방울 내복상자’는 특별 제작한 꾸밈 스티커와 함께 쌍방울 공식 온라인몰인 ‘트라이샵’에서 사용 가능한 30% 할인권을 동봉했다.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와 협업한 ‘지그재그 옷장’은 추억의 종이인형과 지그재그 앱 5000원 할인 쿠폰이 들어있고, 100만원 금액권 쿠폰(10매)도 랜덤 행운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슈즈 편집샵 FOLDER와 협업한 ‘폴더 신발상자’는 레트로 딱지, 폴더 온라인몰 1만원 할인 쿠폰, 폴더 PB상품 1+1 쿠폰으로 구성됐다.

OTT 서비스 업체인 웨이브와 선보이는 ‘웨이브 스낵박스’는 집콕족을 겨냥해 서비스 7일 이용권을 제공하고, 배달앱 요기요와는 인형 뽑기 게임기를 모티브로 만든 ‘요기요 사탕 뽑기’를 판매한다. 이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보냉백 기획 상품’과 ‘박카스 젤리상자’도 선보인다.

CU는 5일 오후 9시부터 CU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부캐 ‘카페사장 최준’으로 활약 중인 개그맨 김해준과 연애상담 콘셉트의 ‘화이트데이 라이브 데이트’ 방송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내놨다.[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이색 상품을 출시한다. 캔디 브랜드인 츄파춥스와 함께 ‘화이트데이 파티팩’을 한정 판매한다.

해당 상품에는 홈파티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는 미니 미러볼과 츄파춥스 사탕과 젤리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홈파티에 어울리는 귀여운 솜사탕 케이크도 마련했다. ‘너를 솜사탕해’는 알록달록 무지개 색깔의 솜사탕 케이크로 초와 성냥이 포함돼 홈파티 아이템으로 제격인 상품이다.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상품도 출시했다. 롯데제과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활용한 ‘말랑이 에코백세트’와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캐릭터를 활용한 ‘츄파춥스 카트라이더 패키지’도 판매한다.  이 외에도 달콤한 과일사탕과 장미꽃이 가득 채워져 있어 연인에게 선물하기 안성맞춤인 ‘과일롤리팝 꽃다발’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모바일 앱 프로모션과 카드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롯데제과 화이트데이 상품 20종(디저뜨와, 에어 베이크드, ABC초코쿠키 등)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롯데월드 연간이용권(1명, 1인2매), 롯데월드 자유이용권(10명, 1인 2매), 로티로리 바디필로우 세트(50명), 로티로리 벙거지모자세트(50명), 로티로리 얼굴인형 헤어밴드(100명), 월드 캐릭터 마스크(200명) 등 롯데월드 이용권 및 커플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민트 캔디 브랜드 이클립스와 함께 화이트데이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드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14일까지 츄파춥스, 하리보젤리 등 화이트데이 인기 상품 21종을 대상으로 제휴카드 결제 시 20% 할인받을 수 있다.
 

미니스톱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사진=미니스톱 제공]


편의점 미니스톱은 화이트데이 인기상품인 츄파춥스 2+1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대상 상품은 낱개 츄파춥스를 포함한 4종으로 화이트데이에 츄파춥스 상품의 2+1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페레로로쉐 상품에 대한 카드 행사도 진행한다. 화이트데이 당일인 14일까지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하트모양 케이스로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페레로로쉐 T8하트를 33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연다.

같은 기간 동안 비씨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페레로로쉐 6종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미니스톱은 화이트데이에 캔디류 대신 젤리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미니스톱 멤버십 회원에 한해 히트 젤리 상품인 하리보젤리 8종을 15일까지 30% 할인해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집에서 간편하게 화이트데이 선물을 구매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배달 할인행사도 준비했다. 요기요 앱을 통해 미니스톱에서 페레로로쉐 T8을 포함한 화이트데이 행사상품 20종 구매 시 3000원을 할인해 준다.

미니스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으로는 킨더조이 제품을 달걀처럼 포장해 재미를 더한 킨더조이란3입, 하리보젤리를 곰돌이 모양 박스에 담은 하리보곰박스, 쫀드기, 밭두렁 등 추억의 상품을 한데 모은 레트로 선물박스 등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