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오직 헌신했던 고(故) 김우전 선생의 삶 잊지 않겠다"

2021-02-21 20:11
  • 글자크기 설정

위안부 발언 하버드대 존 마크 램지어 교수 비판

은수미 성남시장.[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21일 2년 전 작고한 독립투사 고 김유전 선생을 회고하며, "헌신했던 선생의 삶을 잊지 않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은 시장은 자신의 SNS에 "2년전 오늘 저는 고 김우전 선생의 빈소를 찾았었다. 위안부 피해자를 매춘부로 함부로 말하는 역사의 가슴 아픈 비극에 더 큰 생채기를 내는 혼돈의 지금, 선생의 의식과 신념이 더 그립기만 하다"면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자발적 매춘부로 망언한 하버드 대 존 마크 램지어 교수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이어 "무엇이 학문과 표현의 자유이고 무엇이 지킬 선"이냐며, "학문과 표현의 자유를 앞세워 그 어떤 이도 사실왜곡을 하고 다른 이의 명예나 가치를 훼손하며 모욕할 권리는 전혀 없다"고 꼬집었다.

또 “얼마 전 정복수 할머니께서 별세하셔서 위안부 피해자 중 생존하신 분들은 단 열다섯분”이라며 “저희보다 앞서 고된 삶을 살아내신 분들의 선택과 경험들을 정면으로 그리고 제대로 마주하면서 어떤 길이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값지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다"고 심경을 밝히기도 했다.

그러면서 은 시장은 "동방은 하늘도 다 끝나고, 비 한 방울 내리잖는 그때에도 오히려 꽃은 빨갛게 피지 않는가"라며, "우리 아이들에게 단 한 점 부끄럽지 않게 어둠은 끝끝내 거두고 찬란하고 평화로운 봄은 반드시 올 것이다, 삼일절을 맞아 오직 헌신했던 선생의 삶을 잊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복군 출신인 고 김우전 선생은 1944년 광복군에 합류해 국내 독립운동가와 연락 임무 등을 수행했으며, 공훈을 인정받아 건국훈장 애국장을 받고 2003년 제15대 광복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