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유례없던 온라인 개학이 처음 등장한지도 벌써 1년, 비대면이 보편화하면서 졸업식 풍경도 많이 달라지고 있다. 졸업식장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꽃을 포함해 대면으로 졸업 선물을 주고 받는 축하도 이젠 어려운 일이 됐다. 이에 달라진 일상 속에서 지난해의 고생을 위로하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랜선 선물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닥터자르트 '수고했세라', 쿠팡 '신학기 아카데미' 기획전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졸업 시즌을 맞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수고했세라' 기획전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
'수고했세라' 기획전은 닥터자르트만의 5겹 멀티 세라로 쉽게 깨지지 않는 보습 장벽을 자랑하는 '세라마이딘' 전체 라인 제품을 쿠폰 다운로드를 통해 누구나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페이셜, 바디, 립&핸드 케어를 위한 세라마이딘 단품 외에 세라마이딘 '데일리 풀 케어','루틴 풀 케어', '바디 풀 케어' 세트에는 '수고했세라' 한정판 플리스 에코백이 함께 선물로 준비됐다.
이와 함께 '수고했세라' 기획전을 통해 세라마이딘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족 또는 친구와 소소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도미노피자'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세라마이딘 제품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피자를 선물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평소 가격 때문에 고민했던 IT기기가 있다면 쿠팡 '신학기 아카데미' 기획전이 있다. 쿠팡은 개학을 앞두고 지난해 온라인 교육을 경험하며 꼭 필요했을 필수 디지털 기기들을 모아 '신학기 아카데미'기획전을 진행한다. 노트북, 데스크톱뿐 아니라 주변기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엄선된 제품들을 모아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여 디지털 기기를 선물로 고민했을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소 묻지 않아도 취향 파악만으로도 손쉽게 선물 가능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해, 보다 카테고리가 넓은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주소를 묻지 않아도 손쉽게 선물하기가 가능해 서프라이즈 감동까지 줄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인 에스아이빌리지는 소비자들의 맞춤 취향을 위해 다양한 제품군을 지속 업데이트하고 있어 그 동안 랜선 선물로 어려웠던 품목들까지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최근에는 한우나 건강식품과 같은 전통적인 선물세트 대신 고가의 화장품이나 명품 의류, 음향 가전 등으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현대백화점의 '더현대닷컴'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물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로 선물할 수 있으며, 특히 2명 이상에게 선물할 경우 한 번의 결제로 같은 상품을 각각 보낼 수 있는 '여러명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신축년 의미 담은 '특별 에디션'도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
얼굴을 맞대고 줄 수 없다면 보다 기억에 남는 특별한 선물은 어떨까.
문구기업 모나미의 '153 네오 카우 에디션 패키지'는 153 네오 볼펜과 미니 캘린더, 다이어리 꾸미기에 활용할 수 있는 스티커가 틴케이스와 함께 구성돼 신학기를 준비하는 새내기들에게 실용적이고 귀여운 선물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21년 소의 해를 맞이해 젖소의 패턴을 153 네오 볼펜 축에 전사로 표현했으며, 볼펜 헤드에는 귀여운 소 캐릭터를 각인해 특별함도 함께 선물할 수 있다. '153 네오 카우 에디션 패키지'는 모나미 공식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11번가와 예스24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 부담스럽지 않은 랜선 선물로 제격이다.
MCM도 설과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LOVE FROM MCM' 슬로건 아래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 아이템을 출시했다. 신축년의 의미가 담긴 '샤이닝 옥스 리미티드 컬렉션'이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소의 형태를 표현한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줬다. 미니어처 백팩과 웨이스트 백, 넥 스트랩 연결이 가능한 카드 지갑을 포함해 다양한 핸즈프리 아이템과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