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고성능 스포츠카 'R8 V10 퍼포먼스' 출시

2021-02-01 15:13
  • 글자크기 설정

최고 출력 610마력…최고 속도 331km/h

콰트로시스템 탑재...구동력 다양하게 배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고성능 스포츠카 '더 뉴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를 오는 4일 한국에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는 5.2ℓ V10 가솔린 직분사(FSI) 엔진과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610마력, 최대 토크 57.1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1초, 최고 속도는 331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6.0㎞/ℓ(도심연비 5.1㎞/ℓ, 고속도로 연비 7.5㎞/ℓ)다.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인 '콰트로 시스템'을 탑재해 주변 상황이나 운전자의 설정에 따라 액슬 간에 구동력을 다양하게 배분한다. 또 주행 속도에 따라 스티어링 기어비를 변화시켜 정교하고 직접적인 핸들링을 가능하게 해 주는 '다이내믹 스티어링'을 탑재했다.

일반 스틸 브레이크 대비 70%나 가벼우면서 완벽한 제동력을 보장하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도 장착됐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레이저 라이트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 라이트'는 시인성을 높여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향상된 밝기와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자랑한다.

차량 실내는 다이아몬드 퀼팅 나파 가죽 시트와 알칸타라 헤드라이닝, 나파 가죽 대시보드, 암레스트 및 도어 패널 등에 적용된 R8 퍼포먼스 디자인 패키지로 아우디만의 세련된 감성과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더 뉴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