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금융증권대상] '금융IT혁신 대상' 하나금융투자, 사용자 편의 극대화한 디지털금융

2020-12-15 19:00
  • 글자크기 설정

올해 6월 출시된 하나금융투자 하나원큐 프로.[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디지털 혁신 부문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아 '2020 아주경제 금융IT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하나금융투자는 투자자들이 편리하게 하나금융투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을 강화한 ‘하나원큐주식’ 앱과 ‘빅데이터픽’, ‘원픽’ 서비스로 고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하나원큐주식’은 투자 관련 정보 조회와 국내 주식 거래를 손쉽게 할 수 있는 간편 트레이딩 애플리케이션으로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국내외 주식과 펀드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숫자로 된 6자리 핀이나 패턴을 통한 간편 인증으로 주식 주문과 이체를 할 수 있으며 기존 투자자뿐만 아니라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투자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더 전문적인 지식과 매매경험을 보유한 투자자들을 위해서는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개편한 전문가용 ‘하나원큐프로’를 지난해부터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 중심으로 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해 내놓은 리뉴얼 버전으로, '하나 원큐(1Q)프로'는 여러 가지 투자상품을 하나의 그룹으로 관리 가능하며, 다양한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4월부터는 ‘하나원큐주식’에 인공지능을 활용해 개인별 맞춤형으로 종목을 추천해 주는 초(超)개인화 서비스인 ‘빅데이터픽’을 장착해 제공하고 있다. 수익률을 기반으로 추천종목을 제시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AI로 손님의 투자성향에 가장 적합한 종목을 찾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올해 하반기 신개념 주식 종목 추천 서비스인 ‘원픽’ 서비스도 새로 출시했다. ‘원픽’ 서비스는 신용으로 매수한 종목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활용 가능한 정보로 만들어 제공하는 주식 종목 추천서비스다.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신용 인기 매수 종목을 보여주고, 추천 종목들의 성과도 함께 제시해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여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뛰어난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금융 상품 거래에 최적화된 거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활용도와 편의성을 강화시켜 고객 만족을 위한 상품 개발이라는 평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