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홈앤쇼핑, 개성공단 입주기업 온라인 특판전

2020-12-07 12:00
  • 글자크기 설정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와 홈앤쇼핑은 7~14일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힘내라 우리기업! 개성공단 입주기업 초대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은 지난 2016년 폐쇄조치 이후 중국의 사드 보복, 일본의 수출규제에 이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까지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해 중기중앙회가 실시한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경영환경 및 향후 전망조사'에 따르면 ‘폐쇄 이전 대비 경영상황이 악화되었다’는 응답이 76.9%, ‘사실상 폐업’이라는 응답도 9.3%에 달했다. 

홈앤쇼핑 모바일‧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판전에서는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이 생산한 잡화‧식품‧생활용품 등 54개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판전에 참여한 업체들에게는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와 함께 보증보험료·신용평가서 면제 혜택 등이 부여되며,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는 최대 7%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온라인 특판전은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이 대부분 종료됨에 따라 민간부문에서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우수한 품질은 물론 업계 최저 수준 수수료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