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박 시장은 광명극장에서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비전선포식’을 열고, "앞으로 시민과 의회와 함께 협력해 지속가능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것”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박 시장이 ‘일상 속 실천과 변화, 함께 성장하는 광명’이라는 지속가능발전 비전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 도시’로 도약해 나간다.
이날 행사는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선정된 목표와 비전을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많은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날 박 시장을 비롯, 박성민 시의장, 시민 대표등은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함께 이행하겠다는 협약서를 작성, 미래세대인 어린이에게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광명경찰서, 광명교육지원청, 한국전력, 광명소방서 등 관내 16개 유관기관별로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설정하고 이행을 다짐하는 약속 확인서도 게시했다.
비전선포식이 주말에 열렸음에도 불구, 온라인(zoom) 접속, 광명시 유튜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시민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보여줬다.
한편, 박 시장은 더 많은 시민의 실천을 유도하고 지속가능발전 도시 실현을 앞당기고자 내년에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실천 홍보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