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중 KTX 타고 수원·부산 오간 20대 '벌금 500만 원'

2020-11-22 17:2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가격리 기간에 KTX(고속철도)를 타고 부산과 경기도 수원을 오간 20대 여성에게 벌금 500만 원이 선고됐다.

부산지법 형사3단독 오규희 부장판사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20대 여성 A씨에게 벌금 500만 원을 선고했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앞서 지난 4월 18일 새벽 부산 부산진구 한 클럽을 찾았다. 보건당국은 같은 날 코로나19 확진자가 해당 클럽을 방문한 사실을 확인한 후  A씨에게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니 5월 2일까지 주거지에 자가 격리할 것을 통보했다.

하지만 A씨는 4월 27일 오후 5시께 자가격리를 어기고 부산역에서 KTX 열차를 타고 수원으로 갔다가 다음날 오후 4시께 다시 KTX 열차를 이용해 부산역에 도착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자가격리 조치를 위반한 것이다.

오 부장판사는 "당시 코로나 확산으로 사회적 폐해가 중대하고 그 대응에 막대한 인적·물적 자원이 투입되는 상황에서 피고인이 이틀에 걸쳐 장거리 여행을 한 것은 그 위반의 정도가 매우 중하다고 볼 수 있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