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앨범은 씨엔블루가 2017년 3월 발표한 미니 7집 앨범 '7℃N' 이후 무려 3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자 전 멤버가 군 복무를 마친 후 처음 발표하는 앨범이다.
정용화는 지난해 11월, 강민혁과 이정신은 지난 3월 만기 전역했다. 이후 정용화는 웨딩송 ‘너, 나, 우리(Would you marry me?) (Feat. 이준, 윤두준 of 하이라이트, 광희)’를 발표하며 축가를 선물하는 이벤트로 뜻깊은 활동을 펼쳤고, 강민혁은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드라마 '아직 낫서른', 이정신은 뉴미디어 드라마 ‘썸머가이즈’ 주연으로 각각 출연하며 연기 활동에 집중해왔다.
가장 큰 변화는 팀 개편이다. 2010년 4인조로 가요계에 데뷔한 씨엔블루는 '외톨이야', ‘직감’, ‘I’m Sorry’(아임 쏘리), ‘Can’t Stop’(캔 스탑), ‘이렇게 예뻤나’ 등 다수 곡을 히트시키며 한류 대표 밴드로 성장했다. 그러나 보컬과 기타를 맡았던 이종현이 지난해 정준영 단체 채팅방 논란, BJ 박민정 DM 논란 등에 휩싸인 후 올해 8월 자진 탈퇴하며 3인조로 재편됐다.
‘컴백 D-DAY’ 밴드 씨엔블루, 새 앨범 ‘RE-CODE’ 감상 포인트 3
“새롭게 정의하는 씨엔블루”..10주년 씨엔블루의 3년 8개월 만의 컴백
‘RE-CODE’ 씨엔블루, #새로운2막 #과거현재미래 #역대급완성도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이정신 강민혁)가 새 앨범 ‘RE-CODE’로 3년 8개월 만에 오늘(17일) 컴백한다.
씨엔블루는 1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덟 번째 미니앨범 ‘RE-CODE’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씨엔블루의 성숙함이 담긴 새 앨범의 감상 포인트를 세 가지 꼽아봤다.
# 변화의 흐름 앞에 선 씨엔블루..새로운 2막의 시작 ‘RE-CODE’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씨엔블루는 올해 멤버 전원이 군복무를 마쳤고 30대에 진입하는 등 그들을 둘러싼 많은 것들이 변했다. 3년 8개월 만에 발표하는 이번 앨범은 팀명인 ‘Code Name BLUE’를 다시 정의한다는 의미의 ‘RE-CODE’로 결정했다. 이번 앨범은 밴드로서 변함없는 팀워크를 보여주며 음악적 완성도는 높이고,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더해 새로운 2막을 열겠다는 마음이 담겼다. 지난 10년간 쌓아 온 씨엔블루라는 이름의 단단한 존재감을 증명하는 앨범이자, 변화의 흐름 앞에 선 씨엔블루의 미래를 희망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앨범이 될 전망이다.
# ‘과거 현재 미래’.. ‘씨엔블루 시그니처’ 얼터너티브 록
씨엔블루가 3년 8개월 만에 신곡 ‘과거 현재 미래 (Then, Now and Forever)’로 돌아왔다. 씨엔블루가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다양한 록 음악과 같이 감수성이 짙은 멜로디에 얼터너티브 록 편곡으로 완성도를 높였고, 후렴구의 고조된 팝 사운드로 곡의 완급을 표현하였다. 떠난 이의 빈자리 속에서 남겨진 일상을 살아가는 이의 복잡한 감정을 진솔하게 담은 곡이다. 굵직한 히트곡들을 지닌 씨엔블루가 이번에는 어떤 얼터너티브 록 사운드의 신곡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지 기대케 한다.
# 새 앨범 정용화 전곡 작사∙작곡.. ‘역대급 완성도’
정용화가 전곡 작사∙작곡한 새 앨범에서는 뜨겁고 화려했던 20대의 열기는 내려놓고, 조금은 소박해도 따뜻한 온기를 담고자 한 멤버들의 삶의 변화가 눈에 띈다. 감수성 짙은 얼터너티브 록 장르인 타이틀곡 ‘과거 현재 미래 (Then, Now and Forever)’를 포함해 기타 리프를 메인으로 흘러가는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 곡 ‘오늘은 이만 (Till Then)’, 미드 템포 R&B ‘없다 (In Time)’, 컨츄리 스타일의 포크 장르 음악 ‘추워졌네. (Winter Again.)’, 팬클럽 BOICE를 향한 진심을 담은 ‘Blue Stars’까지 한층 여유로워진 씨엔블루의 음악적 깊이를 느낄 수 있다. 11년차 밴드의 진정성과 자신감을 전곡에 담아내며 역대급 완성도를 자랑한다.
한편 씨엔블루는 오늘(1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덟 번째 미니앨범 ‘RE-CODE’의 전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