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문경찻사발축제는 코로나19라는 새로운 상황 속에서 축제 전용 플랫폼을 구축해 도자기시장 확장뿐 아니라 언택트 관광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미스터 트롯 김수찬과 함께하는 랜선타고 ON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배우 이광기의 실시간 명품경매 ▲요즘 자연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개그맨 윤택의 시골알바 ▲종이접기의 대가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하는 놀러 ON 금손 ▲문경출신 인기 웹툰작가 귀찮의 찻사발 드로잉 ▲차담이 문경랜선 투어 ▲집콕 연극제 ‘사발, 내사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온라인 축제를 준비 중에 있다.
문경찻사발축제의 메인 콘텐츠인 도자기 전시 부분은 ‘내 손안에 전시관’을 통해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으며, 문경도자기박물관과 문경도자기홍보판매장에 축제기간 동안 전시할 계획이다.
특히 21년간 문경찻사발축제의 변천사를 만날 수 있으며, 명예문화관광축제 기념 문경도예 특별전과 소원 접시&달항아리 희망전은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길 바라는 문경시민의 마음을 담았다.
2020 문경찻사발축제는 인터넷 검색창에 ‘문경찻사발축제’를 검색하거나 유튜브 ‘차담이TV’ 검색을 통해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상품을 받아가는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