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모바일, 초소형 블루투스 링 스캐너 PM5 출시...아마존 공급 예정

2020-10-05 12:38
  • 글자크기 설정

한 손가락에 착용 가능한 크기의 PM5 링 스캐너 [사진=포인트모바일]

산업용 모바일 기기 제조 기업 포인트모바일은 한 손가락에 장착하는 ‘블루투스 링 스캐너’ PM5를 세계에서 두 번째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PM5는 한 손가락에 착용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진 블루투스 스캐너다. 70g이하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PM5는 작업자의 이동이 빈번하고 고강도 스캔 업무가 수반되는 물류창고와 배송 센터를 고려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포인트모바일 관계자는 ”한 손가락에 장착하는 링 스캐너 PM5제품은 철저한 시장 조사와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 고려해 지금까지 축적된 회사의 기술력을 집약시킨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물류창고 등에서 사용하는 링 스캐너는 두 손가락에 착용하는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는 PM5에 비해 두 배 이상 무거워 장시간 착용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착용한 손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없어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는 등의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이 손가락 하나로 착용 가능한 ‘싱글 핑거’ 링 스캐너다.  

PM5는 가벼운 무게 덕분에 장시간 착용해도 손이나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손가락 하나에 장착할 수 있어 착용 후에도 양 손을 자유롭게 활용해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누구나 쉽게 분리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핑거 스트랩’은 양손 어디에나 착용 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됐다.

저전력 기능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500mAh의 배터리로 최대 9시간 30분 동안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NFC 기술을 이용해 탭 한번으로 다른 기기와 페어링 하는 ‘탭투페어(Tap-to-Pair)’ 기능도 지원한다.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는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두 손가락 링 스캐너의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여 한 손가락에 착용할 수 있는 스캐너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출시 전 테스트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제품"이라며 "이번 PM5의 아마존 공급을 계기로 글로벌 물류시장의 스탠다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인트모바일은 지난달 28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