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제니맥스미디어 인수... 폴아웃·둠 등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합류

2020-09-22 09:14
  • 글자크기 설정
마이크로소프트가 폴아웃, 둠(DOOM), 퀘이크 등의 비디오게임으로 유명한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모회사 제니맥스미디어를 75억 달러(약 8조7000억원)에 인수한다고 21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2014년 인수한 스웨덴 게임개발사 '모장'의 인수 가격(25억 달러)보다 3배나 높은 금액이다. 모장은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 개발사로 유명하다. 

베데스다 소프트웍스는 비디오게임 폴아웃, 둠, 엘더스크롤 등의 비디오게임을 배급하는 회사로, 1986년에 설립됐다. 산하에 게임개발사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를 두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서 베데스다의 게임들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2017년 선보인 구독형 게임 서비스로, 월 이용료를 내면 100개 이상의 게임을 무제한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콘솔, PC용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베데스다의 상징적인 게임들을 추가할 예정”이라며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스타필드’를 포함해 이들의 미래 게임 로드맵을 보는 것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X’를 출시할 예정이며, 내일부터 사전 주문에 돌입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폴아웃, 둠(DOOM), 퀘이크 등의 비디오게임으로 유명한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모회사 제니맥스미디어를 75억 달러(약 8조7000억원)에 인수한다고 21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