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국민의당은 보수야당…통합 열린 마음"

2020-06-19 14:11
  • 글자크기 설정

"아직 그런 단계는 아냐"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19일 국민의당을 '보수 야당'으로 표현하면서 미래통합당과 통합에 "열린 마음"이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과 통합당 의원들이 참여하는 '국민미래포럼' 행사에서 "국민의당을 포함한 보수야당", "우리 보수야당"이라고 여러차례 말했다.

그는 포럼을 마치고 기자들이 '보수야당'으로 자칭한 의미를 묻자 "언론의 카테고리이고, 그걸 수용한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포럼을 공동 주최한) 유의동 통합당 의원이 하는 말이 '스펙트럼을 열거해 놓으면 내가 (통합당에서도) 오른쪽에 있을 것'이라고 하더라"고 전했다.

권 의원은 국민의당이 통합당과 통합하려는 의지를 보인 것이냐는 질문에 "아직 그런 단계는 아니고, 열린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는 "(안철수 대표에게) 오늘 축사를 요청했는데, 어제 일정상 지방(대구)에 내려가 강의하느라 못 왔다. 일정이 맞으면 올 것"이라고 전했다.

국민미래포럼은 권 의원과 통합당 의원들이 꾸린 모임으로, 명칭은 국민의당과 미래통합당의 앞 두글자를 땄다.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미래포럼 정책 세미나에서 발언하고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