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0/05/28/20200528173428458552.png)
신간 ‘커리어 하이어’ [사진=진성북스 제공]
'면접과 취업을 성공적으로 하는 법, 직장 생활 잘하는 법, 동료들과 잘 지내는 법.'
누구나 알고 싶은 성공비법들이다. 신간 ‘커리어 하이어’(진성북스)는 인지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경력 관리 방법들을 소개한다.
그는 인문학, 사회학, 행동과학을 접목해 기업, 정부, 비영리단체, 군 등에 인간의 역동성에 대해 가르치는 텍사스 대학의 ‘조직의 인재 육성 (HDO)’ 프로그램의 설립을 주도했다.
‘커리어 하이어’는 인지과학 연구 결과를 책 군데군데 배치해 ‘취업·업무성과·이직’으로 이어지는 경력 경로의 전 과정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했다.
여기서 ‘인지’란 인간의 생각과 관련된 지각·이해·기억·사고·학습·추론·문제 해결·언어 등을 말한다. 인지심리학은 탄생 한 지 50년이 조금 넘었지만 최근 눈부시게 발전하는 분야다. 특히 정보혁명과 인공지능으로 대 두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도 각광받을 학문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자는 책속에서 “멘토는 자신이 걸어온 길에서만 멘티의 미래에 대한 대안을 찾지 말고 새로운 정보나 지식을 충분히 얻은 후 멘토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은 멘토링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자는 미국 브라운대에서 심리학 학사, 일리노이대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노스웨스턴대, 컬럼비아대 교수 등을 거쳐 현재는 텍사스대에서 IC2 연구소장 겸 ‘애너벨 아이리언 워즈햄 센 테니얼’ 교수로서 인지심리학과 마케팅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는 ‘스마트 싱킹’·‘스마트 체인지’·‘뇌는 왜 그렇게 생각할까?’ 등 10여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