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하이힐링원 포레스트 캠프’ 지원 기관 선정

2020-05-15 08:08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강원랜드와 산림힐링재단에서 주관하는 ‘하이힐링원 포레스트 캠프’ 지원기관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프 지원으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40명이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캠프에 참석하게 될 예정이다.

캠프 참여에 소요되는 프로그램비, 숙박비, 식사비, 차량임차비를 지원받고 청소년 행위중독 예방 프로그램, 숲체험 등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윤여원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장은 “포레스트 캠프 지원 기관으로 선정되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코로나 19로 피폐해진 감성을 치유하고 행위중독 예방·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과의존에 빠지기 쉬운 청소년들의 의식 변화와 건강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국가정책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및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전국 방과후아카데미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재단은 앞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지역에 환원하는 청소년’을 슬로건으로 정해 코딩 교육, 나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