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제품 개발에 있어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기술을 지원한 상품[사진=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제공]](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0/05/12/20200512160320373265.png)
제품 개발에 있어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기술을 지원한 상품[사진=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제공]
기술자료집은 바이오소재, 바이오환경, 보존·배양기술 등 담수생물 연구분야별 보유특허기술 정보 및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기술지원을 위해 종합기술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 2년간 산업체 기술이전 및 맞춤형 종합기술지원 등 총 33건의 성과를 도출했으며, 기술자료집 소개를 통해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자원관 설립 이후 출원된 모든 보유특허기술을 진단 및 분석하고자 특허전략지원사업(IP-R&D) 연계 중장기 산업화 전략수립을 실시하고 있다.
자원관은 R&D 특허성과의 활용성 제고를 위해 보유하고 있는 특허를 진단하고 산업화와 연계될 수 있는 R&D 방향성 도출, 신규과제 기획·발굴 및 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형 종합기술지원에 힘쓰고자 한다.
산업체를 중심으로 기술자료집을 무료 배포하며,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 수요 산업체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또는 기술담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경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산업화지원센터장은 “수요자 맞춤형 종합기술지원을 통해 산업체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고 자원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을 공개해 담수생물 기반 산업화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