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전설의 맛'에서는 간장게장 맛집 '안집'이 소개됐다.
간장게장 맛집 '안집'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51번길 3에 위치했다. 이곳은 25년 전통을 자랑했다.
대중교통으로는 일반버스 누리2 통로골 하차 도보 2분, 포스코빌라 하차 도보 5분 거리다.
분당 서현에서 25년간 같은 자리를 지켜서인지 세월의 흔적도 남아있으나 워낙 관리가 잘 돼 식사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다고 한다.
‘안집’에서 제공하는 음식은 대부분 식당에서 지근거리에 장을 담가놓은 독에서 가져와 직접 만들어 제공된다.
정식으로 제공되는 이곳에서는 돌솥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간장게장와 양념게장 등의 속살을 제공하는 나물과 함께 김에 싸 먹으면 또 다른 별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11:30~22:00이며 최근에는 분당판교지역에 배달도 가능하다.
한 손님은 '안집'의 간장게장을 맛보고는 "이 집 간장게장은 짜지도 않고 비린 맛이 없다"고 언급했다. 다른 손님도 '안집'의 간장게장이 짜지 않아서 좋다며 극찬했다.
'안집'에서는 급속냉동한 꽃게를 이용해 간장게장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