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가는 길] "설날에 뭐 보지?"…특선영화 라인업 '꼼꼼' 체크

2020-01-24 00:01
  • 글자크기 설정
짧은 설 연휴가 아쉬운 당신, 가족과 대화가 적어 어색한 당신…. 몸도 마음도 지쳐 손 하나 까딱하기 싫은 당신! 2020년 설 연휴 여러 가지 이유로 마음이 무거운 당신을 위해 작은 즐거움을 준비했다. 따끈따끈한 '설특선 영화' 편성표가 바로 그 주인공. 따끈따끈한 신작부터 클래식 고전 특선영화까지. 골라 보는 재미가 있는 특선영화를 소개한다.

24일 방영 영화 [사진=영화 '나특형' '미션임파서블6' '가장보통의연애' 포스터]


◆ 24일 금요일…'나의 특별한 형제' '가장 보통의 연애' 등

먼저 24일 오후 8시 45분 SBS는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감독 육상효)를 방송한다. 지난해 5월 개봉한 '나의 특별한 형제'는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한 몸처럼 살아온 형제의 이야기를 다뤘다. 신하균이 지체 장애인 세하 역을 이광수가 지적 장애인 동구 역을 맡았다.
오후 9시 tvN은 영화 '사바하'(감독 장재현)를 편성했다. 신흥 종교 집단을 쫓던 '박목사'(이정재 분)가 의문의 인물과 사건들을 마주하게 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지난해 2월 개봉해 호평을 얻은 작품. '검은 사제들' 장재현 감독의 신작이다.

오후 10시 KBS에서는 영화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를 만날 수 있다. 2018년 7월 개봉한 작품. 미션 임파서블의 6번째 시리즈로 도난당한 핵무기를 되찾아 오는 위험천만한 작전 중, '에단 헌트'(톰 크루즈)가 임무를 포기하고 팀원의 목숨을 구하는 선택을 하면서 핵무기가 테러조직의 손에 넘어가게 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는 내용이다. 톰 크루즈, 헨리 카빌, 빙 레임스, 사이먼 페그 등이 출연했다.

오후 10시 50분 JTBC는 '가장 보통의 연애'(감독 김한결)를 방영한다. 지난해 10월 개봉작. 전 여자친구에 미련을 못 버린 재훈과 전 남자친구에 뒤통수 맞은 선영, 이제 막 이별한 두 남녀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로맨스를 그리고 있다. 배우 공효진, 김래원이 주연을 맡았다.

25일 방송 영화 [사진=영화 '뺑반' '악인전' '돈' 포스터]


◆ 25일 토요일…'뺑반' '악인전' '돈' 등

25일 오후 8시 50분 MBC에서는 영화 'PMC: 더 벙커'(감독 김병우)가 방송된다.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캡틴 에이헵(하정우 분)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지하 30M 비밀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 분)와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전투액션으로 하정우, 이선균이 주연을 맡았다.

같은 시간 JTBC는 류준열, 원진아, 유지태 주연의 '돈'(감독 박누리)을 상영한다. 부자가 되고 싶었던 신입 주식 브로커 일현(류준열 분)이 베일에 싸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 분)를 만나게 된 후 거액을 건 작전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오후 10시 10분 SBS는 영화 '악인전'(감독 이원태)을 방송한다. 연쇄살인마 K(김성규 분)의 표적이 됐다 살아난 조직의 보스 장동수(마동석 분)와 범인 잡기 혈안이 된 형사 정태석(김무열 분)이 K를 잡기 위해 손을 잡는 이야기다. 지난해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오후 11시에는 JTBC에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감독 강윤성)이 방송된다.

인기 웹툰 '롱 리브 더 킹'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우연한 사건으로 시민 영웅이 된 조직 보스 장세출(김래원 분)이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역전극을 담고 있다.

이 영화에서는 통쾌한 액션과 달달한 로맨스, 유쾌한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가 녹아 있어 오는 설 연휴에 온 가족이 보기 좋은 영화다.

26일 방영 예정 영화 [사진=영화 '미성년' '성난황소' '내안의 그놈' 포스터]


◆ 26일 일요일…'미성년' '성난황소' '내 안의 그놈' 등

귀성길이 시작되는 26일 오후 11시 5분 SBS에서는 '내 안의 그놈'(감독 강효진)이 방송된다. 엘리트 조폭 판수(박성웅 분)와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고등학생 동현(진영 분)의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코미디 영화다.

같은 시간 KBS2에서는 영화 '성난황소'(감독 김민호)가 방송된다. 마동석 표 통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작품.

오후 11시 30분에는 JTBC에서 영화 '미성년'(감독 김윤석)이 방송된다. 배우 김윤석이 처음으로 감독에 도전한 작품. 평온했던 일상을 뒤흔든 폭풍 같은 사건을 마주한 두 가족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염정아, 김소진, 김혜준, 박세진이 열연했다.

27일 방송 예정 영화[사진=영화 '협녀' '기방도령' '신과함께2' 포스터]


◆ 27일 월요일…'협녀' '기방도령' '신과함께2'

연휴 마지막 날 오전 10시 10분에는 영화 '협녀, 칼의 기억'(감독 박흥식) 은칼이 곧 권력이던 고려 말, 왕을 꿈꿨던 한 남자의 배신 그리고 18년 후 그를 겨눈 두 개의 칼. 뜻이 달랐던 세 검객의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그린 이야기다. 이병헌, 전도연, 김고은, 준호가 주연을 맡았다.

이어 오후 1시 tvN에서 코미디 시대극 '기방도령'(감독 남대중)이 방송된다. 수려한 용모와 뛰어난 기예, 여심을 꿰뚫어 보는 꽃도령 허색(준호 분)가 자신이 나고 자란 기방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남자 기생이 되기로 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오후 5시 25분 SBS에서는 '신과 함께-인과 연'(감독 김용호)을 방송한다. 약속된 마지막 49번째 재판을 앞둔 저승 삼차사 강림(하정우 분), 해원맥(주지훈 분), 덕춘(김향기 분)이 그들의 천 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마동석 분)을 만나 이승과 저승, 과거를 넘나들며 잃어버린 비밀의 연을 찾아가는 작품이다. '신과함께-죄와 벌'에 이은 2편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