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3월 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제2차 분양

2020-01-17 22:56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시장 김종천) 가 오는 3월 말 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제2차 분양공고 시행한다.

시행에 앞서 1~2월에 분양 관련 홍보에 집중해 4차 산업, IT, 의료·바이오헬스 산업 등 우수기업을 유치 할 방침이다.

지난 2017년 10월 1차 분양에 이어 이번 2차 분양은 전체 7개 필지(4만 4천㎡)를 6개 용지로 기업수요에 맞춰 소규모 3천㎡부터 중규모 1만 4천㎡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분양한다.

또 1개 용지는 IT·의약분야 기술 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 및 대학 산학협력단과 연계한 산학협력용지를 전략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며, 2월 관련 분야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대상용지 확정에 들어간다.

소규모용지(3,148㎡)는 주거, 광역교통 등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용지에 중소기업과 소기업을 우선 유치, 지식정보타운과 상생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번 2차 분양 일정은 3월 말 분양공고 후 4월 중순 입주 희망 기업의 참가의향서를 접수받고, 6월 말 사업계획서를 접수·평가해 7월 중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분양대상자를 확정한 후 협상을 거쳐 계약을 체결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2차 분양을 통해 4차 산업을 선도할 우수기업과 대학 산학협력단을 유치, 혁신적 미래발전도시를 조성할 계획으로 분양을 희망하는 기업·관계자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는 과천시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사업지구 135만㎡ 중 지식기반산업용지는 약 21만 8천㎡ 규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