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여대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공기업 취업 특강' 진행

2019-11-14 10:17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결대 제공]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6일 교내에서 공기업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해당 특강은 4일간 진행되는 직무up 페스티벌의 세 번째 직무 특강으로 현직자를 초청, 필요한 직무역량과 구체적인 업무내용을 통해 직무설정과 취업방향성을 확립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된 직무특강 프로그램이다.

현재 공기업 채용 트렌드는 NCS 능력중심 채용, 블라인드 채용 등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각 공기업마다 가산점이나 준비과정이 달라 많은 학생들이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특강은 공기업 인사팀 차장으로 20년간 근무하였던 getjob(겟잡) 대표가 진행했으며, 공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NCS 능력 중심 채용제에 맞춰 어떻게 취업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에 대한 확실한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공기업 인사담당자로써의 경험을 살려 개발한 PTSI 자기소개서 맵핑 기법과 SCAR 스토리구성 기법의 효과적인 작성법을 중심으로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알짜배기 내용들로 강의를 진행했다.

남선혜 대학일자리센터팀장은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번 특강을 통해 취업에 대한 방향성을 잡고 직무분석을 통해 실질적으로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