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9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2019-09-27 10:00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이 오는 11월 10일 제9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한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성남시, 성남시의회,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가천대가 후원하는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아이디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관내 청소년(만9세 이상 24세 이하) 개인 또는 팀이 지역사회 변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과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대회로, 오는 11월 9일 시청 한누리에서 본선대회가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내가 만약 시장이라면”이라는 주제로 만약 시장이 된다면, 우리 지역을 위해 어떠한 정책을 펼칠 것인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경험에서 나오는 작은 아이디어부터 주요 정책까지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예선·본선심사를 거쳐 총 10팀에게 성남시장장, 성남시의회 의장상,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 가천대학교 총장상 등이 수여된다.

이에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 관심있는 청소년·동아리는 내달 16일 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제안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및 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하여야 한다.

이후 예선심사(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 10팀이 선발되고, 본선진출 10팀 대상 사전 네티즌투표 및 본선대회가 진행된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제안대회는 평소 가지고 있던 불편함을 단순한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실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 및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소통창구”라면서 “많은 청소년이 참여하여 시민적 권리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