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추진비로 단란주점·골프장…"사용 투명성 높여야"

2019-09-27 07:35
  • 글자크기 설정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 환경보전협회, 업추비 부당 사용 5000만원 넘어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인 환경보전협회 임직원이 업무추진비를 단란주점이나 골프장 등에서 사용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러한 부정이 적발됐음에도 관련자는 징계를 받지 않고 있어 조직이 심각한 도덕적 해이에 빠져있다는 지적이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7일 환경보전협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협회 임직원들이 2017년 2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업무추진비를 부당하게 사용한 경우는 총 569건, 5644만원에 달했다.

해당 사례는 사용 목적 누락, 부적정 업소에서 사용, 공휴일·주말 이용 등이다.

한 본부장은 단란주점, 유흥주점, 나이트클럽, 노래방에서 98만여원을 업무추진 법인 신용카드로 결제했다.

충북세종협회장과 경기도협회장은 골프장에서 각각 115만여원, 12만여원을 사용했다.

이들 업소는 환경보전협회의 '법인 신용카드 사용지침'에 따른 카드 사용 제한업종에 해당한다.

이 본부장은 징계 없이 퇴직했고, 두 협회장 역시 징계 없이 재직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전 의원은 "환경보전협회는 업무추진비 사용 투명성을 높여야 한다"며 "사전통제 절차를 구체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현희 의원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