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황교안 대표 보수 아우르지 못해"…탄핵은 정치음모 촛불쿠데타

2019-06-18 14:01
  • 글자크기 설정

'신공화당', 제2의 친박연대 아냐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홍문종 의원은 18일 보수 재건이 요원하게 될 것 같은 압박감에 탈당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의 역할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다는 판단이 들었다"며 탈당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당에 관해서는 우선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학의 부당함을 인정해야 하는데 당시 탄핵찬성 의원 등 여러 의원들이 용서받는 절차를 제대로 거치지 않았다고 홍 의원은 판단했다. 또 탄핵은 거대한 정치음모와 촛불 쿠데타와 같다고 규정하면서 이에 관한 황 대표의 별다른 대응이 없는 점도 탈당의 이유가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탈당 선언 이후) 돌아온 것은 '박근혜 팔이', '보수 분열', '공천받기 위한 꼼수' 등 상스러운 욕설과 저주성 악담들이었다"며 "국회의원이 되려고 당시 그들이 박근혜 대통령 앞에서 어떤 처신을 했는지 기억이 생생한데 너무나 달라진 표정으로 세상인심을 전하는 그들이 그저 놀라웠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신당 창당은 보수 분열이 아닌 보수정당의 외연 확장으로 평가되는 게 옳다"며 "지금 비록 당을 떠나지만 애국의 길, 보수재건의 길에서 반드시 다시 만나게 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탈당에 동참하는 의원들이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홍 의원은 "가까운 의원들일수록 부담을 줄까 봐 이러한(함께 탈당하자는) 말씀을 드리지 않았다"며 "보수우파가 태극기 세력을 중심으로 재편될 수 있는 가능성에 의혹의 시선도 있지만, 한국당뿐 아니라 다른 당 의원들도 동참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또 "지금 황교안 대표 체제는 보수세력을 아우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고 많은 이들이 판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구성원들의 속성 상 제2의 친박연대가 되는 것이 아니냐는 물음에는 "친박연대는 공천 불이익을 우려한 사람들이 모였던 것이고, 우리는 지난 3년간 보수우파의 단합을 외쳤던 사람들"이라며 차별성을 강조했다.

탈당에 앞서 박 전 대통령과 사전 교감의 유무에 관해서는 "지금 영어의 몸이기 때문에 여러 부담을 줄 수 있어 공개적으로 뭐라 말하기는 힘들다"며 "박 전 대통령과의 '컨택'이 없었다고 할 수는 없다. 박 전 대통령과 중요한 정치적 문제에 대해 상의하지 않은 적이 없다"고 애둘러 답했다.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이 18일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위해 입장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