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함 은폐?' 김효준 BMW 회장 10일 경찰 소환

2019-05-09 19:13
  • 글자크기 설정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지난해 주행 중 잇달아 화재가 발생한 수입차 BMW에 대한 결함과 은폐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이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을 소환 조사한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자동차관리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김효준 회장을 10일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경찰은 김 회장이 차량에 결함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또 이를 은폐하는 데 개입했는지 등 혐의 전반을 조사할 방침이다.

BMW 차량 결함 의혹은 지난해 이 회사의 차에서 불이 나는 사고가 반복되면서 불거졌다.

회사 측은 2016년부터 유럽에서 비슷한 엔진 사고가 있어 원인 규명을 위해 실험해왔는데 최근에야 EGR(엔진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결함이라는 결론이 나왔다며 지난해 7월 리콜을 시행했다.

하지만 BMW 측의 설명이 석연치 않다는 지적이 제기됐고, 국토교통부가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조사에 착수했다. 국토부는 BMW가 2015년부터 결함을 알고도 은폐·축소했다는 조사 결과를 지난해 말 발표했다.

국토부 조사와 별도로 차량 화재로 피해를 본 차주들이 BMW 독일 본사와 한국지사를 비롯해 김 회장 등 관계자들을 자동차관리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이에 경찰은 지난해부터 세 차례에 걸쳐 BMW코리아 본사와 EGR 납품업체 본사, 연구소 등을 압수수색하고 관련자에 대한 조사를 진행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