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 향해 쏟아진 美 견제...삼성 "제품 완성도 높여서 재출시"

2019-04-23 15:19
  • 글자크기 설정
"갤럭시 폴드는 커버를 벗길 수도 없다. 차라리 귤이나 바나나를 까라."

조애너 스턴 월스트리트저널(WSJ) IT 칼럼니스트가 지난 19일 유튜브에 올린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영상은 거의 조롱에 가깝다. 그는 갤럭시 폴드의 약한 디스플레이에 대해서도 "갤럭시 폴드 말고, 종이 비행기나 핫도그를 차라리 접으라"고 에둘러 지적했다.

이 영상은 이날 오후 4시 현재 62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사진=유튜브 WSJ]


이처럼 비난 섞인 리뷰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폴드의 혁신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이 기대를 표하고 있다. 실제 이 리뷰 영상에도 악의적인 리뷰에 대해서 쓴 소리를 남긴 댓글이 대다수였다.

네티즌들은 “WSJ이 애플의 골수팬이라며, 별로 놀랄 일이 아니다”, “리뷰 제품을 준 삼성에 창피할 일”, “지금까지 본 최악의 리뷰”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업계 일각에서는 세계 최초 폴더블 폰을 출시한 삼성전자를 미국이 견제한 것이라고 이번 현상을 바라봤다. 애플은 사실상 올해 내에 폴더블 폰 출시 가능성이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삼성전자가 5세대(5G) 이동통신용 단말기 출시까지 계획하는 등 빠르게 나서고 있는 것을 미국 입장에서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볼 수밖에 없다는 분석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리뷰 과정에 드러난 문제를 점검하고, 출시를 연기하기로 공식 발표했다.

이에 오는 26일로 예정됐던 갤럭시 폴드 미국 출시와 순차적으로 예정된 유럽, 국내 출시도 미뤄질 전망이다.

시장 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 자료에 의하면 폴더블 폰 시장은 올해 300만대에서 2020년 1400만대, 2021년 3000만대 등으로 가파르게 커질 것으로 관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