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2019 LCK 스프링 결승전 미디어데이 개최

2019-04-09 15:40
  • 글자크기 설정

e스포츠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 진행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LoL)’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결승전 미디어데이를 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3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LCK 스프링 결승전을 앞두고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로 구성된 LCK 운영위원회에서 공동으로 개최한 공식 미디어데이 행사다. 결승전에 임하는 양팀의 각오를 들어보는 자리로 진행됐다.

2019 LCK 스프링 결승전은 ‘그리핀’과 ‘SK텔레콤 T1’이 진출을 확정하며, 젊은 강팀 대 전통의 강호 간 대결이 성사됐다. 정규 리그 1위로 결승전에 직행한 그리핀은 세미프로 리그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 출신으로 승강전을 통해 지난해 서머 스플릿에 처음으로 LCK 무대를 밟은 후 바로 결승전까지 진출해 준우승을 따내는 등, 신인의 패기와 저력을 보여줬다. 이번 스프링 스플릿에서도 완벽한 경기력으로 ‘어나더레벨’이라고 불리며 결승전 진출권을 따냈다.

SK 텔레콤 T1은 LCK 통산 우승 6회를 따냈을 정도로 수년간 ‘SKT 왕조’로 군림해 왔다. 지난2018년에는 다소 경기력이 떨어지며 위기를 겪었지만, 올해는 팀의 상징과도 같은 ‘페이커’ 이상혁을 중심으로 최고 수준의 선수들을 영입하고 완벽하게 호흡을 맞췄다. 그 결과 최종 2위로 정규 리그를 마무리했으며, 지난 7일 치러진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킹존 드래곤X’를 3대 0으로 완파하고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2019 LCK 스프링 결승전 미디어데이 행사는 그리핀과 SK텔레콤 T1 양 팀의 주요 선수 및 코칭스태프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그리핀에서는 김대호 감독과 ‘소드’ 최성원, ‘바이퍼’ 박도현 선수가 참석했고 SK텔레콤T1에서는 김정균 감독과 ‘페이커’ 이상혁, ‘칸’ 김동하 선수가 참석했다.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결승전 미디어데이에서 SK텔레콤 T1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