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19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몽쉘’몽골, 쉘 we voluntary?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몽골 현지 체험활동을 통해 지구촌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외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몽골 다신칠링 솜과 울란바타르, 테를지 국립공원 등에서 현지인들과 함께 환경봉사, 교육봉사, 문화탐방, 문화교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사전 모임을 통해 몽골 현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사전 준비와 주의사항 안내, 장기자랑 등 활동할 친구들과의 교류 및 현지활동 준비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110만원이며, 청소년수련관에서 100만원 상당의 활동비를 추가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내달 30일까지이며, 참가자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담당자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참가신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수련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박민재 관장은“이번 해외 자원봉사는 청소년들이 환경의 소중함과 나눔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넓은 시야와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자원봉사 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