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은 채용 평가에 직무역량을 중시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의 상반기 인턴 채용이 진행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GS칼텍스는 ‘2019년 상반기 일반직 인턴’을 모집한다. ▲엔지니어(공정) ▲엔지니어(기계/장치/전기) ▲소매영업 ▲물류 ▲경영지원(CSR) 분야에서 채용하며 직무별로 자격조건, 근무지는 상이하다. 서류전형, 집합테스트(GSC Way 부합도, 직무능력검사, 한국사시험), PT면접, 인성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발된다. 인턴 입사는 7월 초부터 8주간으로 예정돼 있다. 인턴 활동 결과에 따라 우수 인턴의 경우 조기 입사 확정 또는 하반기 공채 시 최종면접 기회를 부여한다. 서류접수 마감일은 9일이며, GS칼텍스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을 하면 된다.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서 ‘2019년도 상반기 청년인턴 채용’을 한다. 청년인턴은 ▲행정 ▲연구기술 직군이며 모집분야별 자격요건은 상이하다. 청년인턴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입사지원서 작성 시 개인의 신상, 학력·출신학교, 가족관계 등 직무 능력과 관련이 없는 내용을 기술하면 안 된다. 서류,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발되며, 인턴기간은 임용 후 5개월이다. 입사지원서 마감은 4일까지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2019년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사무 ▲체육 ▲전산 ▲기술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만 15세~34세 이하의 국민체육진흥공단 인턴 근무 경험이 없는 자라면 학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서류전형, 면접전형(직무수행능력 및 종합인성평가)를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정된다. 마감은 3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