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경기도 지정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받아

2019-03-28 17:42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시장 김종천) 기후변화교육센터가 경기도 지정 '과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됐다.

28일 시에 따르면,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는 지난 2월 경기도에 지정 신청서를 제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과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됐다.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은 민선7기 김종천 시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다.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과정 운영, 교재 교구 개발보급, 시민 환경의식 개선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오고 있다.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는 경기도 과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지역환경에 부합하는 환경교육 개발과 실시, 환경교육단체·인력 간 소통과 협력 창구 등 지역환경교육사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경기도 환경교육센터의 지원조직으로써, 경기도가 지원하는 환경교육사업 공모 시 우선 선정되는 기회를 얻는 등 환경교육에 필요한 예산도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장광열 환경위생과장은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가 과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과천 시민에게 한층 향상된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는 지난 2010년 10월 1일 문을 열었으며, 과천시 별양동에 위치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