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고노, 오늘 독일서 회담…한일갈등 불씨 잡을까

2019-02-15 10:14
  • 글자크기 설정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지난달 23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한일 외교장관 회담에서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과 악수하고 있다. 2019.1.23 [연합뉴스]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외무상이 23일 만에 독일에서 재회한다. 이들은 15일 오전 10시(현지시간)께 독일에서 한일 외교장관 회담을 열고 한일 갈등 해법에 대해 논의한다. 

외교부에 따르면 양 장관은 독일에서 열리는 뮌헨안보회의 참석 계기에 열리는 이번 회담에서 한반도 정세와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한국 대법원 판결 등 양국 간 관심 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번 회담에서 고노 외무상은 한국 법원의 강제징용 판결과 관련해 우리 정부에 요청했던 한일 청구권협정 상의 '정부 간 협의'에 응할 것을 요구할 전망이다. 이에 대해 우리 측은 "면밀히 검토 중"이라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양 장관은 오는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 북한 비핵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강 장관과 고노 외무상은 지난달 23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다보스포럼 계기에 회담을 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