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에 대한 고강도 규제로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을 주목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주택과 달리 규제 영향이 적고 은행 금리 대비 수익률이 높기 때문이다.
지난해 8월 최고 경쟁률 70.5대 1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완판한 2513실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이 단지 내 상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1~2인 가구 증가세에 따라 전타입 소형 평수에 실내수영장, 북카페, 스카이라운지 등 25개 이상의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했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 6번 출구가 약 360m 거리로, 서울 종로권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는 쾌속 교통망까지 갖추며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단지 내 상가는 현대건설 상업시설 브랜드 ‘힐스 에비뉴’로 공급할 예정이다. 앞서 부천시 중동 ‘힐스테이트 중동’ 단지 내 상가 ‘힐스 에비뉴’의 경우 최고경쟁률 216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은 고양시 삼송지구 S4-2, 3블록에 1층 91실, 2층 77실로 총 168실 규모다. 삼송역 역세권에 2513실 대단지 고정수요를 갖췄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이 외에도 약 2만3700세대에 달하는 삼송지구를 배후수요로 누린다. 아울러 지난해 6월 서울 용산과 삼송을 잇는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파주 운정신도시~삼성역~동탄신도시를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가 지난달 착공, 2023년 개통 예정으로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5월 808병상 규모의 은평성모병원이 개원을 앞두고 있어 수요는 갈수록 늘어날 전망이다. 그 외에도 650여개의 기업이 입주한 삼송테크노밸리를 비롯해 MBN미디어센터(예정), 로지스틱스 물류센터 등도 가깝다.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은 이름에 걸맞은 북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 특화설계해 주변 유동 인구가 자연스레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중정공간을 잔디광장으로 만들어 개방감을 더하고 이용객의 체류시간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일부호실은 테라스형으로 구성해 패밀리레스토랑, 카페거리 등 다양한 MD 구성이 가능하다.
,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