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월드와이드(한국지사장 김혜련)는 미국 유타주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28개국에 법인을 두고 있는 뷰티, 웰빙 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 회사의 글로벌 서밋 행사는 3년마다 개최되며, 20주년을 맞이하는 2019년에는 해외 탑 리더 약 2000여 명을 포함하여 전국 각지에서 시너지월드와이드 사업자까지 총8000여 명이 참석하여 인천에서 기업회의와 숙박, 식사, 관광 등 전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중국 정부의 방한금지 조치에 잠재시장 발굴 및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으로 지난해 국내기업이 주최하는 대규모 기업회의를 대상으로 지원항목을 신설하고, 팸투어, 세일즈콜, 개최지원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와의 연계 마케팅을 통해 회원사인 애터미, 암웨이, 유니크패밀리, 시크릿다이렉트,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 등 대규모 국내 행사를 연속 유치하고, 해당 기업의 글로벌 행사까지 인천에서 추진 확정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인천은 2015년부터 기업회의 유치를 시작하여 ’16년 1만9천명, ’17년 3만9천명, ’18년 11만3천명 등 매년 2배 이상의 가시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기업회의 성공 개최에 대한 답례로 인천지역 사회공헌활동까지 유치하여 MICE산업의 지역사회 선순환 모범사례를 개발한 바 있다.
공사 관계자는 “향후 인천에서 개최되는 기업회의의 가치를 제고하는 동시에, 중국시장 부활을 대비하여 수도권인센티브협의체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시너지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