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업키움센터는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현재 조치원읍(세종시의회 청사 앞)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중이며, 향후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년 창업지원 플랫폼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이 센터는 15개 전용 보육공간과 시제품전시장, 회의실, 세미나실 등 다양한 창업지원 공간을 갖추게 되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탁 운영한다.
센터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자들을 선별해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창업과 관련된 교육, 투자와 연계된 컨설팅·멘토링을 집중 지원하는 등 다양한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입주기업 모집 규모는 15개실이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시청 홈페이지 또는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세종혁신센터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이달 말 시청 및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 입주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혁신센터 세종벤처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유상 투자유치과장은 "창업키움센터가 세종시를 대표하는 창업지원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지역의 유능한 창업가들이 세종창업키움센터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